현대차 중고차 시장 본격 진출 - 인증중고차 명과 암
현대자동차에서 자사가 만든 자동차를 끝까지 책임진다는 기치 아래 중고차 시장에 본격 진출을 선언했습니다. 앞으로 인증중고차 사업이 시행될 예정이라는데 현대차 중고차에서는 270개의 항목을 선정하고 엄격한 성능 검사를 통해 상품화할 수 있는 품질을 인증한고 온라인으로만 판매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현대차 272개 항목, 제네시스 287개 항목)
현대 인증중고차는 양산센터에서 현대차와 제네시스를 대상으로 하는 인증중고차 행사를 언론사를 통해 공개를 했는데 이 자리에서 신규 사업의 공식 진출을 선언했습니다. 이 양산센터에서는 자사 중고차의 상품화 과정을 통해 엄격한 품질 인증 과정을 통과한 펠리세이드와 제네시스 G80의 인증중고차를 처음으로 공개를 했다는 소식입니다. 적정한 가격 산정은 인공지능 AI를 통해서 책정을 하고 판매는 10월 24일부터 온라인으로만 판매를 할 예정입니다.
2022년 1월 중고차매매업 등록을 한 이후 준비 과정을 통해 2023년 10월에 중고차 매집과 검수, 상품화, 판매의 단계를 준비하고 인증중고차 전용 상품화센터를 경남 양산과 경기도 용인 두 곳에 마련하여 본격 사업 진출을 선언한 것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중고차 거래량은 한해 200만 대 이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수량은 한 해 신차의 등록 수량보다 대략 90만 대가 더 많습니다. 특히 중고차에서 차지하는 현대차와 제네시스의 비율은 38%로 대략 90만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 제네시스 인증 중고차 대상 차량
- 현대자동차 인증중고차 : 출고기간 5년 미만, 주행거리 10만 km 이내 자사 차량만 취급
- 제네시스 인증중고차 : 출고기간 5년 미만, 주행거리 10만 km 이내 자사 차량만 취급
현대, 제네시스 인증 중고차 구입 방법
- 구입 방법은 전용앱과 전용웹사이트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지며 검색, 비교, 견적, 계약, 결제, 배송 등의 과정을 한 번에 진행하고 집 앞까지 배송되는 시스템을 갖추었다고 합니다.
내차 팔기 서비스
- 현대, 제네시스 신차를 구입하는 고객에 한해 중고차 처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단, 차량 연식 8년 미만, 주행거리 12만 km 미만 차량 신청 가능합니다.
기아자동차 인증 중고차
- 기아자동차에서는 다음 달에 본격적으로 인증중고차 사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기존 중고차 시장에서 반발이 심하기는 하지만 허위매물과 사기매물, 불량매물, 강압매물, 침수차 등으로 혼탁했던 중고차 시장이 이번 현대, 제네시스 인증중고차 진출로 인해 인증 중고차 공급과 적정한 가격에 소비자가 원하는 품질의 중고차 구입이 계속되면 중고차에 대한 신뢰도가 상당히 높아질 것으로 기대가 되기는 하지만 중고차의 가격대는 상승할 것이 분명하고 대기업의 중고차 시장 진출에는 명과 암이 존재하기에 앞으로 지켜볼 일입니다.